제3호 - Victory in Jesus baptist Church
(빅토리 인 지져스 침례교회)
위치 : 필리핀 민다나오 다바오델놀떼 뉴코렐라 맘빙
목회자 : 넬슨 델라 페나
성도 : 건축 전 - 40명, 건축 후 - 50명
헌당일시 : 2014년 11월 10일
건축 전 모습
빅토리교회는 아픔이 많은 교회 입니다. 도심에서 2시간 가량을 비포장 산길을 가야 도착하는 깊은 지역에 있는 이 교회는 성도들이 자발적으로 나무를 하고 바나나 나뭇잎을 엮어서 교회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2012년 태풍 '파블로'로 인해서 이 건물이 완전히 파괴되고 성전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성도들은 다시 예배 처소를 만들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나섰고 그래서 지어진 건물이 건물이라고 부르기도 애매한 사진속에 저 건물입니다. 저곳에서 약 40명의 성도들이 모여서 예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언제 다시 태풍으로 인해 무너질지 모르는 위태로운 나무 기둥 밑에서의 예배지만 하나님을 향한 열정은 그 어느 것도 막을 수 없었습니다.
건축 후 모습(헌당식 모습)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열악한 곳에서 열정으로 기도하고 예배하는 이들의 마음을 받으시고 놀라운 기적을 일으키셨습니다.
수서장로교회 김명화 전도사님과 광염교회 윤연숙 집사님의 후원으로 교회는 공사를 시작했고 산꼭대기 마을에 아름다운
교회가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또 감사한 일은 이곳에도 태양광 전기가 설치되어 어두웠던 산속에 교회를 통해 빛이 비치게
된 것입니다. 지금도 빅토리 교회는 이 산속에서 유일하게 빛을 내고 있으며 이 빛을 통해 사람들을 교회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 Our Life is Miracle